정보

카카오톡 이모티콘 복사핵? 이모티콘 정액제 출시!!!

Grey 2021. 1. 13. 15:32
반응형

안녕하세요

 

무이입니다.

 

오늘은 금일부로 출시된 카카오톡 이모티콘 복사핵

 

아니지, 이모티콘 정액제에 대해 설명 드려볼게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다들 하나씩은 구매하시잖아요.

 

빈도의 차이가 있을 뿐, 

 

그리고 사용하시는 이모티콘 위주로 구매하시다보니 한달에 한개

 

혹은 몇달에 한개 구매하시는 경우도 있고,

 

저같은 경우 하나의 이모티콘에 꽂히면 관련 이모티콘을 모두 구매하는 편입니다.

 

이모티콘 보유 목록

맨 처음에는 카카오프렌즈에 꽂혀서 카카오프렌즈 관련 이모티콘을 대부분을 구매했었구요 (약 19개)

 

그 이후엔 오리너구리 오구에 꽂혀서 이 역시 대부분을 구매 하거나 선물을 받았습니다. (9개)

 

많다고는 못하겠지만 적은 숫자도 아닙니다.

 

사실 오구로 전향한 뒤에는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은 거의 사용하지 않으니까요

 

200초코 = 2,500원

 

이모티콘 1세트의 가격은 현재 2,500원 입니다. 

 

초창기엔 2,000원에서 2,200원으로 올랐다가 현재는 2,500원까지 인상되었습니다.

 

 

그럼 지금껏 제가 이모티콘을 구매하는데 쓴 돈은 약 56,000원에서 6만원 사이가 되겠네요.

 

하지만 이제는 이모티콘을 구매하지 않고 구독으로 모든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름하여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월 정액제로 3,900원에 모든 이모티콘을 사용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요즘 트렌드는 꾸준한 인컴을 필요로 하다보니 월 정액제 개념으로 대부분의 서비스가 출시되는 추세 입니다.

 

아마존 프라임, 유튜브 프리미엄, 멜론, 넷플릭스 등 모두 월 정액제 사용 개념이지요.

 

아마 추후엔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가족단위 또는 공유 개념의 월 정액제도 출시 하지 않을까 싶네요.

 

 

우선 현재는 개인 1명 기준으로 1년이면 46,800원 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면 저렴하지만, 사실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이모티콘의 특수성은 본인이 원하는 형태와 감정표현에 따라 사용처가 상당히 제한되는 편이며,

 

저와 같이 한가지 이모티콘에 꽂히신 분들, 카톡의 사용빈도가 낮은 분들에게는 특별히 매리트가 없다고 보여집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이 9,500원, 멜론이 7,000원 가량 하는데 어찌보면 단순한 이모티콘을 위해 월 3,900원을 지불한다..?

 

회의적이긴 합니다만, 어차피 1개월은 무료체험 기간이 있으니 한번쯤 사용해보시는 것은 추천 드립니다.

 

 

이모티콘이라는게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불편하진 않은 제품류에 속하다보니,

 

기존과 같이 단순한 수집욕 정도에 머무르도록 하여 꾸준한 구매를 이끌어내는 편이 더 낫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리고 정액제를 사용하게 되면 이제 이모티콘 제작자들에게 돌아가는 수익도 감소될거라 생각 됩니다.

 

(해당 이모티콘에 대한 사용 빈도+타 이모티콘 사용 빈도)/월정액*수수료율의 형태로 추정됩니다만

 

메이저급 이모티콘 제작자들에게는 분명 악영향이 있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뭐 그들 걱정은 나중 일이고, 

 

이모티콘 정액제의 출시로 예전에 바이럴 마케팅으로 유행했던 이모티콘 복사핵이 실제로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이젠 당당하게 이모티콘 복사해서 사용하세요.

 

복사핵 가격은 월 3,900원 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